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단타 일지

2022.09.22 매매 일지

by hyperhand 2022. 9. 22.

아침 장초반에 수익 잘내고 거기서 더 할까 말까를 고민하다가 계속했는데 그냥 멈췄어야 했다. 거의 매일 반복되는 나의 고질병인 한종목에 장시간 물려있기가 오늘도 재차 반복됐는데 오늘 잘냈던 수익을 거의 다 뱉어내는 최악의 결과를 맞았다. 이런 경우가 어쩌다 한번은 있을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그게 오늘이었다. 그동안 운좋게 잘 피해갔는데 오늘은 그냥 정면으로 때려맞았다ㅠㅠ

 

 

종목: 삼보모터스

매수 사유: 차트영웅 매매법으로 선정한 종목.

실현 손익: 1.24%

내용: 첫 매수 후 그냥 계속 들고 있었더라면 대략 10% 이상 먹었을 것 같은데 줄 때 먹지 못해서 짱돌 맞는 경우가 많아서 어쩔 수 없이 끊어서 매매했다. 어제 미증시가 3% 이상 하락한 경우 전일 우리 증시에서 상한가 간 종목들 중 기업 좋고, 주목받는 이슈나 테마에 엮인 종목들 가운데 미리 골라놓고 장 시작할때부터 보기 시작했다. 시초가보다 눌리는 순간에 들어가 짧게 챙겨 나왔고, 이후 계속된 상승 흐름에 연속으로 2번도 매매해 수익을 챙겼다. 지난번에도 같은 식으로 매매를 했었는데 첫 진입 이후 좀 길게 들고 있어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때도 그냥 들고 있었더라면 10% 이상 챙겼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였다. 다만 어제 미증시 3% 이상 빠진건 아니어서 기준에 맞지 않아 짧게 매매했는데 꼭 3%라는 기준에 맞지 않더라도 전일 미증시 분위기가 안좋았다면 좀 버텨보는게 어떨까 싶다.

 

종목: 대주산업

매수 사유: 오늘 사료/곡물주들이 강한 모습에 2등주인 대주산업 진입. 1등인 한일사료는 이미 상한가.

실현 손익: 0.15%

내용: 상승세를 이어가다 하락 조정을 보이지 않고 옆으로 길게 횡보하는 모습에 진입. 이후 점점 흘러내리다가 반등하는 모습에 짱돌이 무서워 그냥 정리. 1등주였다면 더 버텨봤을텐데 결과적으론 아쉽다.

 

 

종목: 이엔플러스

매수 사유: 당일 전고점을 뚤고 상승하는 모습에 바로 돌파봉에 들어가지 않고 약간 조정줄 때 들어가자는 생각으로 진입.

실현 손익: -4.03%

내용: 오늘 나를 짜증나게 했던 종목이다. 첫 진입때만 해도 이렇게 아래로 뺄거라곤 예상 못했다. 늘 그랬던 것처럼 2차 진입 타점을 찾아보던 중 전일까지 훑어봤을때 2,910원 정도에서 지지받아주지 안을까 싶었지만 더 크게 빼는 모습에 '망했다' 라는 생각이 들면서 탈출 기회를 엿보기 시작했다. 급락하면 한번은 반등을 주기에 그 타이밍을 기다렸는데 그것마저 놓쳐버렸다. 11시대가 반등의 상단이었던 것이다. 더 갈줄 알고 버텼다가 결국 더 큰 손실을 맞아버렸다. 앞서 삼보모터스에서 냈던 수익을 거의 다 가져가버렸다. 에휴~ 참 허탈하다. 참 바보같이 매매했다. 항상 이렇게 될 것이 우려됐는데 어떻게 개선해야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