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단타 일지

2022.05.04 매매 일지

by hyperhand 2022. 5. 4.

어제 오늘 실손 보험 가입건 때문에 매매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 평소에 보험료가 많이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그만큼 보장이 탄탄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어제 뒤통수를 맞고는 내가 호구였구나 라는 생각에 도저히 매매에 집중할 수가 없었다. 가입 후 15년동안 단 한번 보험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보장이 돼 있는지 신경쓰지 않았고 쓰고 싶지도 않았다. 많이 내고 있으니 보장도 잘 될거라 생각했는데 보장은 납부금에 전혀 비례하지 않았다. 월 15만원 이상을 내고 있음에도 1만원짜리 실손 보험보다도 못한 보장을 받고 있었다. 주식 손절할 때보다 더 멘붕이었다. 병원비 150만원 청구해서 57만원만 받았다. 생각지도 못한 보장에 어처구니가 없었다. 그래서 보장 내용들을 보니 너무 허술해 보였고, 이 정도 보장으로 이렇게 비싸다는게 납득이 되지 않았다. 왜 이게 전에는 보이지 않았을까? 암튼 이따가 설계사와 통화해보고 재산정이 가능한지와 재산정해도 금액이 별반 차이가 없다면 그냥 해지해버려야겠다. 생활하면서 사실 가장 아까운 돈이 보험금이다. 사람들의 공포심리를 이용한 장사. 어제 인터넷 기사를 보니 보험 가입자의 90% 이상이 단 한번도 보험금 청구를 해본적이 없단다. 나도 요번에 해지하고 최대한 싼걸로 재가입하는걸 적극 고려해봐야겠다.

 

 

 

암튼 오늘은 지수가 특히 코스닥이 장시작 이후 계속 흘러내린 시장이었다. 어제 미증시가 나쁘진 않아 우리 시장도 보합권 정도를 보여주지 않을까 했으나 그렇지 않았다. 코스피는 보합권 정도였는데 코스닥이 좀 빠졌다.

오늘은 간만에 열심히 매매했다. 정과장님이 한번 보라고 알려준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아침에 잠깐 매매해서 수익 챙기고 빠지는 영상을 보여줘서 대충 어떻게 매매하는지 파악한 후에 매매를 해봤다. 시초에 갭을 살짝 띄운 종목에서 거래량이 많이 터지고 최근에 움직였던 종목을 대상으로 매매를 해봤다. 결과는 뭐 그냥 저냥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수준이었다. 정과장님 말로는 검색식을 쓴다고 그랬다는데 다 보질 않아서 그냥 감으로 따라해봤는데 내가 사용한 그런 방법은 아닌가보다. 아님 맞는데 내가 타점을 잘못 잡았을수도 있고.

 

종목: 에코플라스틱

매수 사유: 푸틴 원자재 수출금지로 인해 플라스틱 원재료 수급 이슈

실현 손익: -0.12%

내용: 너무 뒤늦게 진입했으나 충분히 먹을 자리도 주고 상한가도 먹을 수 있었음에도 오전부터 보험 문제때문에 제대로 집중을 할 수 없어서 매매가 엉망이 되었다. 빨리 보험 문제를 처리해야지 안그러면 계속 이럴것 같다.

 

 

 

 

종목: 다산네트웍스

매수 사유: 삼성전자가 1조원 규모의 5G 장비를 미국에 납품 뉴스에 관련주 급등

실현 손익: -1.01%

내용: 여기서만 총 5번의 매매를 했네. 짧게 짧게 잘 먹은 구간도 있고, 매도 타임 놓쳐서 손절이 좀 컸던 구간도 있고. 얘와 이루온이 서로 같은 테마 대장주 자리를 놓고 움직였다. 결국 대장주는 이루온으로 가는 분위기여서 더 이상 매매하지 않음.

 

 

종목: 현대에버다임

매수 사유: 우크라 재건 관련주로 부각

실현 손익: 2.65%

내용: 직전 고점 라인에 미리 걸어놓고 진입. 1분봉상 황금선을 이탈하는 듯 하다가 반등. 양봉의 몸통 길이가 짧아지고 직전 고점에 다가오는 모습에 바로 정리.

 

 

 

 

종목: 유진로봇

매수 사유: 우크라 재건 테마로 매설된 지뢰 제거용 로봇이 개발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급등

실현 손익: 3.00%

내용: 위에서 장과장님이 보여준 영상대로 매매한 종목. 갭을 띄워 출발 후 눌렸다가 다시 가는 모습에 전고점을 돌파 직전에 진입. 2번의 분할 매도로 정리.

 

 

종목: 이루온

매수 사유: 삼성전자가 1조원 규모의 5G 장비를 미국에 납품 뉴스에 관련주 급등

실현 손익: -4.65%

내용: 참 어처구니없이 매매를 해버렸다. 첫번째 매매는 그렇다 치더라도 2번째 매매는 상한가를 갈거라는 기대때문에 매매가 엉망이 돼버렸다. 2번째 분할매수때는 매수를 할게 아니라 매도를 했어야 했는데 상한가를 갈거라는 근거없는 믿음에 불타기를 했고 이 후 계속 흘러내려 짱돌맞고 거의 최저점에 매도해버렸다. 짱돌맞고도 본절할 정도는 됐는데 왜 그걸 버티고 앉았는지 에휴~ 결국 큰 손절로 오늘 수익낸걸 홀랑 다 까먹고 손실 전환하게 된 매매가 돼버렸다.

 

 

 

 

종목: 아미노로직스

매수 사유: 어제 일봉 차트보고 급등 이후 밀리지 않고 횡보하는 모습에 진입.

실현 손익: -3.12%

내용: 테스트 삼아 1주만 매수한 종목으로 오늘은 거래량은 적고 들고 있다간 더 밀릴 것 같은 느낌에 그냥 정리.

 

 

 

 

지엔씨에너지 오늘 단타 계좌
지엔씨에너지 장투 계좌. 거의 6개월만에 탈출. 그간 약 26만원 정도 손절했었구나. 이렇게 될줄 알았으면 그냥 놔둘껄.

종목: 지엔씨에너지

매수 사유: 러시아 원자재 수출금지로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으로 부각

실현 손익: 2.69%(홀딩중)

내용: 장투 계좌에 들고 있던 종목으로 거의 6개월만에 탈출에 성공한 것 같다. 장투 계좌에서 탈출 이후 더 가는듯 하다가 눌리는 모습에 상한가도 갈 수 있겠다 싶어 장투 계좌에서 정리한 구간에 진입. 상한가 한번 먹고 상한가가 터지는 모습에 2차례 더 매매로 오늘 손실분을 상당 부분 만회. 장 끝날 무렵 또 재진입해서 현재 홀딩중. 내일도 가줬으면 좋겠는데. 오늘보니 외국인이 꽤 오랫동안 매수세를 보여줬었다. 그래서 장투계좌에서 상한가까지 버텨볼까 했는데 평단 터치후 그대로 급락했던 적이 많아서 그냥 평단에 정리해버렸다. 아쉽지만 어쩔수 없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