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단타 일지

2022.12.23 매매 일지

by hyperhand 2022. 12. 23.

데이 트레이딩 계좌

바이오노트

실현 손익: 1.64%

재료: 신규주

 

 

sci평가정보

실현 손익: 0.1%

재료: 한은 내년 금리 인상 시사

 

KH 건설

실현 손익: 1.23%

재료: 모름

 

 

디에이테크놀로지

실현 손익: -5.46%

재료: LG전자와 467억 규모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 계약 체결

비고: 호재가 떴음에도 큰 손절. 세력들에게 당한 듯 싶다. 급락 후 4천원을 돌파했을 때 잘랐어야 했는데 또 망설이다가 손실을 키웠다.

 

승패: 3승 1패

일별 계좌 수익률: 0.32%

 

12월 일별 수익

 

 이로써 올해 매매는 다 끝냈다. 다음 주 1주동안 그냥 쉴 생각이다. 올초 2년차 진입하던 시점에 다시 한번 마음 가다듬고 고수가 돼보자 다짐했는데 결과는 처참했다. 현재 강제 장투중인 미확정 손실분까지 포함하면 손실금이 5천이 넘는다. 올해안에 단타 실력을 키워서 그간의 손실분을 충분히 메울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어리석은 생각이었다. 올해 1년은 전혀 아무런 발전도 하지 못했다. 오히려 계속 돈만 까먹으면서 배운 것은 없는 최악의 한 해 였다. 올해까지 해보고 안되면 손을 떼겠다고 했는데 아쉽지만 이제 정말 그래야할 상황인 것 같다. 아직 여전히 금융 자산은 여유가 있지만 이렇게 발전없이 시간만 보낸다면 그나마 얼마되지 않는 자산도 다 까먹을 것 같다. 그보다 더 힘들게 하는 건 가족들을 볼 면목이 없다. 주식 전업해보겠다고 방구석에 쳐박혀서 계속 컴퓨터만 쳐다보고 앉아 있으니 한심해보이기도 하고. 에휴~

회사에 소속되지 않고 오롯이 내 능력으로만으로 먹고 살기엔 내 능력과 의지가 한없이 모자라다는걸 요즘 많이 느꼈다. 내가 이렇게 무능한 사람이라니. 그냥 회사 직원으로써 노예처럼 살아야 할 팔자인가보네. 좌절감이 밀려온다.

 내년부터는 뭘 하고 살아야 하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