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단타 일지

2022.04.15 매매 일지

by hyperhand 2022. 4. 16.

멘붕에 빠진 하루였다. 이번주는 간만에 안정적으로 연습이 됐었던 한주였는데 마지막 날에 엉망이 돼버렸다. 8282창을 통해 신속한 주문을 넣는 연습을 해보려고 시도하고 있던 차에 급하게 쇼박스에 들어가던 찰라에 뭘 눌렀는지 너무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알 수가 없는데 그냥 내가 갖고 있던 예수금이 풀매수가 돼버렸다. 이후에 당황해서 허둥대고 있었는데 잠시 후 약간의 시간이 흐르니 차츰 상승하기 시작한다. 여기서 엄청나게 갈등하기 시작했다. 시작이 잘못됐으니 지금 손해 안보고 나올 수 있을때 나올것인가 아님 다시 재상승 분위기일 수도 있는데 버텨볼까 아님 절반이라도 익절을 할까 수많은 고민하던 순간 갑자기 짱돌이 날아오기 시작했고 그대로 큰 손실이 발생했다. 또 이 놈의 욕심이 발목을 잡았다. 이번 주 초에 이제 그런 것은 어느 정도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에휴~ 암튼 이 한 종목으로 멘탈이 나가 버려 또 다시 좌절하고 만다ㅠㅠ

난 도대체 언제쯤 슈퍼개미가 되려나...

 

 

 

 

종목: 신송홀딩스

매수 사유: 국제 곡물가 상승으로 부각. 오늘은 곡물주 대장

실현 손익: 2.92%

내용: 사실 고점에 들어간 종목이라 비중을 약하게 들어가서 분할 매도를 하진 않았는데 분할 매도 전략이었다면 충분히 상한가를 잡았을 듯 하다.

 

 

종목: 국보디자인

매수 사유: 쌍용차 인수로 엮인 종목. 중국 비야디가 인수전에 참전할 수도 있다는 뉴스에 한번 시세를 주지 않을까 싶어 진입.

실현 손익: -4.4%(절반 물량 전량 매도)

내용: 근거없는 찌라시였는갑다. 다른 쌍용차 관련주는 모두들 돌아가면서 한번씩 급등해주는데 얘는 통 움직일 기미도 안보이고 종토방을 봐도 비야디가 인수할 일은 없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는 모습에 그냥 정리.

 

 

 

 

종목: 쇼박스

매수 사유: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소식에 급등

실현 손익: -1.23%

내용: 오늘 문제의 종목. 사실 종목이 문제였다기보다는 연습한다고 띄워놓은 8282창에서 뭔가 알 수 없는 이유로 예수금 풀매수가 돼버린데다가 어떻게해야 할지 망설이는 사이에 짱돌을 맞아 안 맞아도 될 손실을 입어버렸다. 결과적으로 내가 잘못한거다. 아주 소액이지만 익절할 수 있는 순간이 있었음에도 탐욕에 눈이 멀어 그냥 손절을 맞아버렸다. 이번주 초와는 완전히 다른 원래대로 돌아간 모습이다. 잘못 들어간 주문과 미숙한 대처가 일을 더 크게 만들었다. 언제쯤 칼손절을 할 수 있게 될지.

 

 

종목: 현우산업

매수 사유: 이번주 애플카 이슈가 다시 한번 불거지면서 애플카 관련주들이 시세를 보여줌. 현우산업도 어제 피뢰침을 쏘는 모습에 어제 장막판에 진입.

실현 손익: -1.62%

내용: 시초에 상승하지 못하고 빠지는 모습에 그냥 정리. 일봉상 240일선에 근접한 상태이므로 터치되면 재진입 시도해볼 예정.

 

 

 

 

소원 100번씩 100일간 쓰기가 이제 거의 열흘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하루 수익 1천만원의 꿈. 현재 상태는 거기에 다가가기는 커녕 계속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상태다. 나는 안되는 것일까? 나는 그들처럼 슈퍼개미가 될 수 없는 것일까? 물론 100번씩 100일간 쓴다고 해서 꿈이 100% 달성되길 바라진 않았다. 다만 지금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실력이 늘어 중수 정도는 되어 있을줄 알았다. 괜히 매일 100번씩 쓴다고 아까운 시간만 허비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매일 100번씩 쓰는 것도 쉽지 않은데. 술먹고 들어온 날에도 쏟아지는 잠을 겨우 겨우 참아가며 하루도 안빠지고 쓰려고 노력했었는데. 내 마인드가 잘못된 건지 아님 단순히 그런 노력 이상의 어떤 다른 차원의 노력이 필요한 건지. 주식을 통해서 뭔가 성취감을 얻고 싶었는데 참 쉽지 않다. 아직 100일이 끝나진 않았지만 열흘 정도밖에 안남은 시간동안 과연 얼마나 내가 변할 수 있을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