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단타 일지

2022.03.23 매매 일지

by hyperhand 2022. 3. 23.

오늘도 양시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 반등 구간에 들어온 것인지 큰 폭의 하락 이후 별다른 호재는 없음에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는 듯 보인다. 하지만 나의 단타 결과는 ㅠㅠ 역시나 난 단타로는 답이 없어 보인다.

 

 

종목: 팜스토리

매수 사유: 우-러 전쟁으로 인한 사료, 곡물값 폭등

실현 손익: -2.80%

내용: 장초반 강했던 철강/금속 종목들을 들어가려다 최근의 주식 시장이 장초반 강했던 종목들은 금세 힘이 빠지고 다른 테마들이 움직이는 모습에 한 타임 거르고 팜스토리가 눌렸다가 급등하는 모습에 따라 들어갔다가 별로 상승 못하고 빠지는 모습에 정리. 그냥 스캘핑으로 들어갔다면 먹었을 수도 있겠지만 좀 기다렸는데 오히려 빠졌다. 아쉬운 건 황금선을 깼을땐 바로 던졌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한것 ㅠㅠ

 

 

 

 

종목: 일진전기

매수 사유: 오늘도 원전 테마가 강한 모습에 그동안 상대적으로 움직이지 못했던 종목 가운데 일진전기 선택

실현 손익: -1.46%

내용: 역시 가는 놈만 가는구나. 과거 내역을 살펴보니 테마로는 엮여 있으나 원전 관련해서 어떤 기술을 보유중인지는 이슈가 되지 않았다. 히스토리를 훑어보고 진입했어야 했는데ㅠㅠ

 

 

역시나 나는 데이 트레이딩은 답이 아닌것 같다. 아무리 해도 손실만 발생한다. 작년에는 그래도 단타로 재미도 좀 보고 했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그때보다 더 안된다. 잔돈이 좀 남아서 해봤는데 역시나였다.

이에 오늘도 열심히 여러 종목들 훑어보며 매수 타점을 미리 체크해놓는데 열중했다. 다행히 내가 미리 정해둔 타점에 알람을 주는 기능이 있어서 체크해놓기만 하면 언제든 알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영웅문이 100까지만 가능해서 그 부분은 내가 별도로 프로그램을 개발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반응형